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10.12 10:08

MLB 매니지먼트 게임 'OOTP 베이스볼' 운영하는 중견 게임사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컴투스가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OTP)'를 인수했다. 해외 기업 대상 첫 M&A다.

컴투스는 독일 중견 게임사 OOTP의 지분 100%를 취득하며 인수를 진행했다고 12일 발표했다.

1999년 설립된 OOTP는 PC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OOTP) 베이스볼'과 '프랜차이즈 하키 매니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작 OOTP 베이스볼은 미국 프로야구 MLB 라이선스를 확보한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현재 스팀 플랫폼과 온라인 다운로드로 서비스 중이다.

게임은 매년 MLB 시즌 개막과 함께 새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미국 콘텐츠 분석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이번 OOTP 인수가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MLB, NBA, KBO 등 글로벌 스포츠 라이선스 게임을 운영 중인 컴투스는 OOTP의 매니지먼트 장르 역량을 더하며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OOTP 게임의 세계 시장 확대와 모바일 버전 서비스도 협업을 통해 이끌어갈 계획이다.

마르쿠스 하인손 OOTP 최고경영자(CEO)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는 컴투스와 손잡을 수 있어 기쁘다"며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노하우와 글로벌 마켓 파워가 OOTP 게임들을 더 성장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기업 대상 M&A를 적극 확대할 것이며 전문성을 갖춘 국내외 여러 기업과 손잡고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