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13 11:1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이셰프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신제품 개발을 다각화하고 있다. 

마이셰프에서는 최근 밀키트의 강점인 간편함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군인 찜샐러드 라인을 출시했다.

지난 8월 처음 선보인 찜 샐러드는 출시 이후, 마켓컬리, 쿠팡 새벽 배송 커머스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인기를 얻고 있다.

쿠팡에서는 9월 4주차 기준 찜샐러드 주문량이 동기간 전월 대비 약 45% 증가했다. 

마이셰프의 찜샐러드는 2534세대 건강식을 즐겨 먹는 여성을 주 타겟으로 ‘호이즌 제육 찜 샐러드’, ‘포크안심 찜 샐러드’. ‘불고기 찜샐러드’, ‘모듬닭쌈 찜 샐러드’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샐러드 4종은 차갑게 먹는 기존 샐러드와는 다르게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가 포함되어있는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샐러드 야채와 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5분간 데워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유아 교육 전문 브랜드인 핑크퐁과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교육 체험용 밀키트를 선보였다.

9월 출시된 핑크퐁 아기상어 DIY 만들기 세트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요리형 키트로서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영유아 부모와 어린이집, 학교 및 복지관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키트는 핑크퐁 아기상어 DIY 송편 만들기 세트와 핑크퐁 아기상어 DIY 만두 만들기 세트로 2종이다.

지난 추석 송편 만들기 키트는 그 어떤 제품보다 큰 관심을 받았다.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 9월 공식 온라인몰 판매량 분석 결과, DIY 송편 만들기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 19 사태로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구들이 많아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간편하게 체험 놀이를 즐긴 것으로 분석된다.

마이셰프 제품 개발팀 팀장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라며 “더 많은 다양한 교육 체험용 밀키트를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