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0.14 00:54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또 다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를 싹쓸이했다.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41주차(10월 4일~10월 10일) 차트에서 약 7500만 뷰를 기록하며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ovesick Girls’ 발매 2주차인 이번 41주 차 집계 기간 동안 유튜브 내 블랙핑크에게 발생한 전체 조회수는 약 3억 5000만 건이다. 지난 6월 공개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의 발매 2주차 시점의 발생한 전체 조회수가 2억 3000만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약 1억2000만 뷰 증가한 것이다. 약 4개월 만에 블랙핑크가 다시 한번 성장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41주차에 발생한 약 3억 5000건의 조회수 중 12.5%에 해당하는 4300만 뷰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필리핀이 10.6%로 그 뒤를 이었다.

이어 태국을 비롯해 브라질, 베트남, 미국, 인도, 멕시코, 말레이시아, 터키 등은 4~6%의 비율을 차지하며 상위 인기 국가 TOP 10에 자리매김했다. 또한 블랙핑크에 대한 유튜브 조회수의 96.1%가 해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를 싹쓸이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Lovesick Girls’ 1위는 물론이고 ‘아이스크림(Ice Cream)’(1991만 뷰), ‘How You Like That’(1627만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988만 뷰), 뚜두뚜두(DDU-DU DDU-DU)’(843만 뷰), ‘붐바야(BOOMBAYHA)’(758만 뷰)까지 총 6곡이 톱10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위아이(WEi)의 데뷔곡 ‘트와일라잇(TWILIGHT)’은 1166만 뷰를 기록하며 4위로 진입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2837만 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996만 뷰), 싸이 ‘강남스타일’(832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