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0.10.14 11:54

골든차일드·에이비식스(AB6IX)·러블리즈·에이프릴 등 15개 팀 참여…미얀마 등 국가별 콘텐츠 마련

2020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행사 포스터(사진 제공=문화체육관광부)
2020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행사 포스터(사진 제공=문화체육관광부)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한국의 생활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2020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이하 모꼬지 대한민국)'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꼬지 대한민국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활문화와 이와 관련된 소비재 상품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경험하고,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 가는 온라인 한류문화공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매주 주제를 정해 한식체험, 미용, 배달문화 등을 즐기면서 전 세계 한류팬들과 실시간 댓글로 양방향 소통을 이어간다. 골든차일드, 에이비식스(AB6IX), 러블리즈, 틴탑, 에이프릴 등 총 15개 팀이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 세계 한류 팬들이 한류콘텐츠 생산자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자는 '케이스타(K-Star) 챌린지'를 통해 케이팝 가수의 동작을 따라 하고, 한국문화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환하며 새로운 한류문화정보사전을 만들 예정이다. 한국생활문화 전반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한류생활문화웹진’도 선보일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일 ‘모꼬지 대한민국’을 통해 전 세계 한류 애호가들의 관심을 케이팝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활문화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꼬지 대한민국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은 홈페이지(mokkoji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세계 한류팬들을 위해 영어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