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10.14 14:19

"상식적으로 압도적 지지율 대선후보 이낙연 대표가 뭐가 아쉬워…정치 음해"

이재명 경기지사(사진=뉴스웍스 DB)
이재명 경기지사(사진=뉴스웍스 DB)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4일 자신에게 제기된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사기 연루 의혹'을 부인하며 국민의힘을 겨냥해 "수준 낮은 음해 정치를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에 맞춰 상식 밖의 음해성 정치공세를 펴는 구시대적 행태는 깨어 행동하는 주권자를 선동에 휘둘리는 대상으로 취급하는 바보짓"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내가 남의 당 걱정할 입장은 아니지만 국민의힘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다"며 "합리적 견제와 대안제시로 잘하기 경쟁을 해도 모자랄 판에 명백한 허위사실에 기초해 음습하고 수준낮은 구시대적 정치공세나 하는 모습이 애잔하기까지 하다"고 일갈했다.

옵티머스는 1조원대에 이르는 펀드사기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앞서 조선일보는 지난 9일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펀드 하자 치유 관련' 문건에 채동욱 당시 옵티머스 고문(전 검찰총장)이 올해 5월 이 지사를 만나 광주시 봉현물류단지 사업 인허가와 관련해 문의했다는 내용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지사는 당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혀 불가능한 허구"라면서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이 지사는 이날 "최소한 1년 이상 걸리는 물류단지인 허가 절차에 패스트트랙이란 존재하지도 않고, 4월에 신청하였으니 9월 내 인가는커녕 이미 10월 중순이 되도록 초기 절차도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다"며 "광주시와의 협의 난항으로 인허가는 요원하므로 저를 언급한 문서 내용도 허구임은 누구나 금방 알 수 있다"고 재차 선을 그었다.

그는 대선 경쟁자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제기된 옵티머스 연루설을 반박하는 데 글의 절반 이상을 할애했다. 이 대표는 옵티머스 자산운용 관련 업체인 트러스트올에서 복합기 임대료를 지원받았다는 의혹을 받는다. 

이 대표 측은 "복합기를 빌려준 당사자가 트러스트올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도로 처음 알았다"며 "지급되지 않은 월 11만5000원가량의 대여사용료에 대한 정산 등 조치를 선관위 지침에 따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상식적으로 볼 때 압도적 대선후보 지지율을 가지신 이 대표님께서 뭐가 아쉬워서 계약문서와 통장 입금 기록이라는 물적증거를 남기며 수십만원에 불과한 부당이익을 얻거나 묵인하겠냐"며 "되레 연루설을 주장하는 측의 악의적 정치 음해를 의심케 하는 대목"이라고 이 대표를 옹호했다.

그러면서 "허무맹랑한 사기범 작성의 문서 내용을 기반으로 국민의 힘과 일부 보수언론이 대표님과 저를 옵티머스 사기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며 "보수언론의 음해적 부풀리기 보도에 이어 국민의힘이 이를 정치공세에 악용하는 것을 볼 때 일부 정치검찰과 악의적 보수언론 그리고 국민의힘 3자의 합작 결과가 아닌지 의심될 정도"라고 맹폭을 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