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16 09:1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 공식 홈페이지를 16일 오픈했다.

KIRD는 과학기술인은 물론 국민 모두가 신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은 '꿈을 향한 T.I.P를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산·학·연 전문가들이 정책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미래인재포럼’과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미래인재 토크콘서트’ 로 구성되며, 총 3일간 진행된다.

1일차 미래인재포럼에서는 오바마 행정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테런스 세즈노스키 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서고, 이어서 '포노사피엔스' 저자로 친숙한 최재붕 교수와 교육혁신가로 정평이 난 켄 로스 미네르바 스쿨 아시아 총괄이사가 강연을 한다.

2일차 사회변혁 세션에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와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가, 미래진로 세션에서 방송인 타일러와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3일차 사회변혁 세션에는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과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미래진로 세션에는 이종범 웹툰 작가와 구글 조용민 팀장이 강연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연사 소개, 행사 개요,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질문을 신청한 자에 한해 ‘온라인 패널’ 기회가 주어지며, 패널로 선정된 분은 행사 당일 화상채팅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컨퍼런스 전체 프로그램은 KIRD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박귀찬 KIRD 원장은 “과학과 국민을 이어주는 다양한 소통 플랫폼을 개발하여 과학인재 육성과 미래인재 확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