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10.20 10:17

모든 모델에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 적용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중형 스포츠 세단 '더 뉴 G70'을 20일 출시했다. 

더 뉴 G70은 지난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번째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기존 모델보다 외관에 역동성을 더했고, 주행 성능, 안전·편의사양 등이 향상됐다. 

더 뉴 G70의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 뻗어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눈에 띈다.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달려 나갈 듯한 긴장감을 연출한다. 

측면부는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으로 기존 G70의 비율을 계승했다.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트 벤트와 신규 G70 전용 휠도 적용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 듀얼 머플러,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디퓨저로 완성했다.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외관 색상도 기존 9가지에서 14가지로 늘었다.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색상 2가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은 3.5인치에서 8인치로 늘려 시안성을 높였다. 

아울러 앞 유리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함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더 뉴 G70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모든 모델에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를 적용했다. 해당 모드는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 운전자가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함께 '가변 배기 머플러' 사양을 추가했다. 가변 배기 머플러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사양 선택 시 추가되며,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하고 이를 통해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더 뉴 G70. (사진제공=제네시스)

더 뉴 G70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용을 기본 적용했다. 

우선 ▲10 에어백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다중 충돌 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 탑승객 보호를 위한 안전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아울러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제네시스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 ▲리모트 360°뷰 ▲홈 커넥티비티 ▲폰 커넥티비티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제네시스 디지털 키 ▲지능형 헤드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빌트인 캠 등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2.0 터보 4035만원, 2.2 디젤 4359만원, 3.3 터보 4585만원이다.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 또는 스포츠, 휠 및 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한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으로 판매한다. 또한 모든 엔진 모델에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