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훈 기자
  • 입력 2020.10.20 11:07
<사진=한국금융투자협회>

[뉴스웍스=이정훈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한국리츠협회와 함께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컨퍼런스를 오는 22일 서울 로얄호텔에서 개최한다.

금융투자협회는 저금리 시장 상황에서 포트폴리오 구성 시 안정적인 수익률을 자랑하는 리츠 투자 확대를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기조연설과 총 2개의 발제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은퇴소득자와 장기투자자의 안정적인 미래'라는 부제와 관련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주요 정보들을 소개한다.

컨퍼런스는 장기투자자와 안정적인 수익추구 성향의 투자자들이 공모상장리츠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 오는 장점들을 집중 조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주요참가 대상은 리츠의 특징에 부합하는 장기투자형태를 지닌 퇴직연금 담당자와 개인자산운용 담당자 및 고객이다.

금융투자협회의 하반기 공모상장 리츠 컨퍼런스 주요 일정. (자료=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의 하반기 공모상장 리츠 컨퍼런스 주요 일정. (자료=금융투자협회)

컨퍼런스는 조만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최자령 노무라종합연구소 전무와 김필규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장기투자자가 리츠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및 은퇴소득자들의 리츠 포함 포트폴리오 구상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발제한다.

발제 후에는 발제 내용 및 상장리츠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현안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토론의 좌장으로 김재정 한국리츠협회 제도개선위원장과 함께 퇴직연금 운용역 및 개인자산관리자문 전문가, 상장리츠 운용사, 발제자가 패널로 참여해 리츠투자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동영상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