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10.20 11:27
(사진제공=한화큐셀)
김희철(오른쪽) 한화큐셀 사장과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지난 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스페인 태양광 발전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큐셀)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화큐셀이 한국서부발전과 손잡고 스페인 태양광사업을 개발한다.

한화큐셀과 서부발전은 지난 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스페인 태양광 발전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과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등 양사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화큐셀이 지난해 9월 스페인 현지 태양광사업 개발사인 '하이브'로부터 인수해 개발 중인 태양광사업 총 200MW(메가와트) 중 150MW 규모를 공동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서부발전은 사업 지분참여를 통해 발전소 자산을 유지·관리하며, 금융기관들로부터 직·간접적인 금융조달을 진행한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발전소용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태양광 발전소 설계·건설을 담당한다. 서부발전과 한화큐셀은 각 사의 전문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전 세계 태양광 모듈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한화큐셀과 함께 해외시장을 공략하게 돼 든든하다"며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로 보완한다면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은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요 태양광 시장 1위를 달성했다"며 "주요국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부발전의 훌륭한 태양광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