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20 20:1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소마젠이 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미국에서 시작했다.

소마젠의 코로나19 RT-PCR 진단 서비스는 실험실 자체개발 검사(LDT) 서비스다. LDT 서비스는 미국 현지 실험실 표준 인증인 클리아(CLIA) 인증을 받은 실험실에서 개발한 진단 검사 서비스를 말한다.

소마젠은 이 서비스를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 소재 척추신경 전문 한인병원 '편한나라'에서 개시했다.

편한나라와 협업한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의 저소득층 주민 대상 무료 코로나19 검사 지원에도 나섰다.

두 기관은 무료 행사가 유료 검사로 전환된 이후에도 소마젠에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소마젠의 진단 서비스는 병원에서 채취한 환자 샘플을 소마젠 클리아 실험실로 보내고 24시간 안에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병원이나 환자에게 통보하는 방식이다.

검사 비용은 소마젠이 민간 보험사나 미국 정부 공공의료보험기관에 청구해 받는다.

보험을 통해 지급이 어려운 검사 대상자에 대해서는 정부 지원보조금이나 개인별 직접 현금 지불 방식으로 받게 된다.

소마젠은 올해 6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으며 최근 FDA의 코로나19 진단 성능평가 과정을 통과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