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10.21 10:02
서울시교육청 전경 (사진=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서울시교육청 전경 (사진=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신규임용자·승진자에게 갑질예방, 청탁금지 등을 비롯한 청렴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은 21일부터 3일간 시교육청 소속 신규임용자 및 승진자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조성 공감대 형성 및 실천 의지를 함양하기 위한 '2020 청렴 리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임용자나 승진자에게 법령에 따른 의무 대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 참여로 인한 교육 현장 업무 부담 경감, 교육 전념 여건 지원 등을 위해 대규모 실시간 화상 연수 방식으로 이뤄진다.

연수는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신규임용자는 21~22일 중 원하는 날, 승진자는 23일에 선착순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청렴 교육에서는 신규임용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등 법령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들이 제공된다. 아울러 워라밸 리더혁신 특강, 갑질예방을 위한 반부패·청렴교육도 병행된다.

시교육청은 "온라인 화상교육(Zoom) 방식으로 실시하는 이번 신규임용자 및 승진자 청렴 리더 교육을 통해 새롭게 임용된 공직자들이 공직에 대한 소속감과 청렴 의식을 더욱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