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10.22 09:24
구미 아이파크 더샵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구미 아이파크 더샵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오는 23일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원평동 330-2번지 일원)을 통해 짓는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 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314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 552세대, 74㎡ 64세대, 84㎡ 639세대, 101㎡ 59세대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특화된 평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도입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갖춰지는 풍부한 수납공간을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어진다.

전용 59㎡는 거실과 주방, 안방 등의 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게 시공되며 현관 워크인 수납장,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진다. 74, 84㎡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까지 시공된다. 101㎡는 슬라이딩 도어(선택)를 통해 키친과 다이닝 공간을 상황에 따라 각각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단지 내 축구장 약 2배 크기(약 1만6000㎡)의 대규모 공원에는 잔디마당, 선큰가든, 텃밭정원, 피크닉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이 형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커뮤니티 카페와 북카페, 독서실 등의 공간도 갖춰진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편의와 보안을 극대화한 시스템도 마련된다. 수요자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난방 및 가스밸브,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 세대현관 Push&Pull 타입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학군을 비롯해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과 같은 교육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를 비롯해 동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지산샛강생태공원,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전년도 소득기준 세대 합산 7000만원 이하인 세대가 전용 59㎡와 같은 3억원 이하 주택을 생애 최초로 취득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50% 감면도 적용된다.

청약은 세대주, 주택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1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4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11월 11일에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1월 23일~27일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구미 아이파크 더샵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여 예약 신청을 한 후 방문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에는 동반 3인까지 입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