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22 10: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이마트 전점에서 ‘미국산 스테이크 한 봉지 8개 골라 담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급속 냉동한 미국산 스테이크 8개를 소비자가 직접 골라 봉투에 담으면 균일가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판매 부위는 척아이롤, 살치살, 탑블레이드 3종이다. 가격은 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NH, 씨티카드로 결제 시 1만9800원으로, 평균 판매 가격 대비 최대 60% 저렴해 뛰어난 퀄리티의 미국산 소고기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절호의 찬스다.

미국산 척아이롤, 살치살, 탑블레이드는 스테이크 및 구이용에 적합한 부위이다. 

척아이롤은 목살과 윗등심이 포함된 부위로, 지방 비율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고 마블링이 좋다. 소 한 마리에서 제한적인 양만 나오는 고급 특수부위인 살치살은 선홍빛이 감도는 마블링이 일품으로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어깨뼈에 밀착된 부위로 낙엽살이라고도 불리는 탑블레이드는 부드럽게 씹히는 담백한 육질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이다.

양지혜 미국육류수출협회 지사장은 “최근 외식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구워 먹는 ‘홈스테이크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가성비 높은 미국산 스테이크로 집에서 특별한 한 끼를 즐겨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