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10.22 11:49

"세계로시스템과 협력 학원교육현장에 ICT기술 융합한 새로운 학습 경험 제공"

KT와 세계로시스템의 학원용 온라인 비대면 교육 플랫폼. (이미지제공=KT)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KT가 학원관리 솔루션 업체 세계로시스템과 학원용 온라인 비대면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다.

KT는 세계로시스템과 '학원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협력'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 화상교육 서비스 구축과 출시, KT 통신서비스와 학원관리 솔루션 연동을 통한 기능 고도화, 학원 대상 패키징 상품 개발과 마케팅, 교육 관련 빅데이터 사업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KT 클라우드 기반 화상교육 플랫폼과 세계로시스템의 학원관리 솔루션을 결합한 온라인 통합 교육 시스템 개발이 목표다. 

이 교육 플랫폼은 학원에서 별도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 없이 빠르게 온라인 교육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원 교육과정과 학원생 정보를 화상교육과 연동해 쉽게 온라인 강의를 개설할 수 있게 한다.

또 KT 네트워크를 통한 간편 접속과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로 수업자료를 등록하고 강의 영상을 끊김 없이 송출하게 해준다. 인공지능(AI) 엔진을 도입한 얼굴인식 기반 자동 출결 확인, 강의록 자동 작성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앞으로 두 회사는 학원교육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학원 패키징 상품 공동개발,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 서비스 플랫폼 확장 등 미래형 교육사업 모델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민혜병 KT 기업사업전략본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환경이 절실해진 상황에 세계로시스템과 협력해 학원 교육 현장에 ICT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AI, 빅데이터 등을 제공해 교육 현장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