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10.22 16:54

"정부는 우선 독감백신 전수조사하라… 접종중단까지도 검토해야 할 것"

국민의힘 보건복지 위원회 위원들이 국회 소통관에서 독감 예방접종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시사포커스 유튜브 캡처)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들이 22일 독감백신 사망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원인 규명과 정부의 종합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복지위 소속 의원들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망자의 거주지역도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전북, 제주 등 다양하고, 백신의 제조사 또한 여러 곳"이라며 "사망자 중에는 17세, 53세 비교적 젊은 분들도 포함돼 있고, 기저질환이 없는 분들도 있어 단순히 접종자의 개인적 문제로 치부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20일 기준으로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람이 9명으로 조사됐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21일 백신과 사망사고 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아 예방접종을 중단할 만한 상황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힘 복지위원회 일동은 "지금까지 나온 국과수 부검 결과에 따르면 사인이 원인불명"이라며 "이러한 정부의 발표와는 달리 국민들이 불안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코로나19와 독감의 트윈데믹을 우려해 백신 접종을 계획했던 국민들은 연이어 나오는 독감백신 사망사고로 혼란에 빠졌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서둘러 자녀들과 어르신들에 대한 접종을 마친 경우에는 기존의 접종이 문제가 없을지 가슴을 졸이고 있다"며 "국민의힘 복지위 위원 일동은 독감백신 사망사고에 대한 신속한 원인규명과 적절한 조치를 강력히 촉구한다. 정부는 우선 독감백신을 전수조사하고, 접종중단까지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