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10.27 19:35
박재원 소장의 부모특강 홍보 포스터(자료제공=용인시청소년진로체험센터)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11월 12일 아름다운배움 부설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청해 ‘과거가 더 긴 부모, 미래가 더 긴 아이’를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2020년 제1회 랜선 진로진학 레시피 프로그램으로 11월 12일 목요일 10시에 유튜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 된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입시·진로·학습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과거를 살아온 부모가 미래를 살아갈 자녀에게 어떠한 역할을 해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박재원 소장은 서울시교육헝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EBS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진로진학 상담, 경기도교육청 특목고 지정 및 운영 심의위원,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대표강사 등을 역임했다.

또한 SBS 다큐 스페셜 특집 ‘부모 v s학부모’, ‘영재발굴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저서로는 ‘부모와 학부모 사이’, ‘대한민국 엄마 구하기’, ‘박재원의 부모효과’ 등이 있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특강 당일 ZOOM을 통해 박재원 소장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희망하는 용인 관내 거주 학부모 50명을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일시는 11월 2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혜택은 특강 당일 박재원 소장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직접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와 EBS 2021~2024년 대학입시정보집 및 소정의 기념품을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이 외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특강 당일 유튜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에 나와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용인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