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0.29 08:43

11월 2일 특별공급, 11월 3일 1순위, 11월 4일 2순위 청약일정

(사진 제공=태하건설)
(사진 제공=태하건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김해 주촌 선천지구에 들어설 예정인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아파트가 지난 23일 견본주택을 공개하면서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총 4개동이며 주택 타입은 △69타입 127세대 △77A 타입 109세대 △77B 타입 48세대의 총 284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해 선호도가 높은 4-bay 위주로 설계돼 있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는 청약 시 복잡한 가점계산이 필요 없는 1순위 추첨제 100% 로, 김해시 1년 이상 거주시 가점 계산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경우 청약을 넣는 모든 인원이 같은 당첨 확률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1순위 추첨제 100%로 청약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져 상대적으로 무주택 기간이 짧고, 부양가족 수가 적은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시민은 “김해에 동시 분양만 3곳이라 이리저리 고민하던 중,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가 가점 대비 청약 확률이 높을 것 같고, 주촌선천지구의 개발계획으로 인해 프리미엄을 기대 해 본다”며 1순위 청약의사를 밝혔다.

이처럼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가 위치한 김해 주촌 선천지구는 최근 김해시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계획으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주촌 선천지구에는 1,000개 병상 규모의 대학병원급 대형 종합병원 설립이 예정되어 있으며, 오는 2021년에는 코스트코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는 김해경전철에서 주촌 선천지구를 거쳐 장유로 연결되는 ‘장유선’ 개발 계획도 추진되고 있어 이 일대의 주거 선호도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김해주촌 두산위브 더 제니스’, ‘김해 센텀 큐시티’, ‘김해 외동 협성엘리시안’, ‘김해센텀 두산위브 더 제니스’는 김해시 주촌면에 위치하여 분양가 대비 현시세가 상승하여 그 기대치를 나타냈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는 11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3일 1순위, 11월 4일 2순위 청약일정을 앞두고 있다. 김해시에서는 지난 23일 같은 날짜에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외에도 ‘김해 삼계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대청천 경동 리인뷰’가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이들 현장 중에 ‘대청천 경동 리인뷰’는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와 당첨자 발표일이 같기 때문에 이들 두 현장을 동시에 청약 신청하면 두 곳 모두 청약 무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의 견본주택은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반드시 사전 방문예약을 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의 주택 현장은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주촌선천지구 89-2L 에 위치해 있고,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부원동 555-4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