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10.29 15:42
네이버 PC 검색 개편 후 모습. (사진제공=네이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을 위해 PC 검색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개편했다.

그동안 네이버는 모바일과 PC에서 각 디바이스 별로 다른 화면 구성을 제공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PC 검색을 모바일 쪽에 맞췄다. 

네이버 측은 "네이버 서비스 활용 환경이 PC 대비 모바일이 꾸준히 3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에서의 검색 경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이어가고자 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어 개편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PC와 모바일에서 같은 검색 결과를 얻게 된다. 네이버는 모바일에 먼저 적용되던 지식베이스, VIEW 등을 PC 검색에 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제반 검색 결과를 똑같이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화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PC만의 특징을 살려 화면은 2단으로 나눠 구성했다. 왼쪽은 검색어에 대한 정답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과 똑같은 화면으로 구성하고, 오른쪽에는 연관검색어, 쇼핑 인기 검색어와 같은 추천 키워드, 차트류 정보 등을 배치한다.

원성재 네이버 서치 CIC 책임리더는 "콘텐츠 일원화를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 네이버 검색을 사용하더라도 똑같은 경험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PC 검색 개편 후 모습. (사진제공=네이버)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