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0.29 16:21

예비경선 거쳐 본경선 진출하는 후보자는 '5인 이내'로 결정

지난 2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주호영(연단 뒤)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지난 2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주호영(연단 뒤)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 4.7 재·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는 29일 국회에서 5차 회의를 열어 "후보자에 대한 도덕적 검증을 철저히 하기 위해 시민검증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결정했다.

구체적으로 "4.7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 내에 당헌·당규 상의 결격 사유 외 권력 남용·성비위·갑질·파렴치한 행위 등 공직후보자로서 부적절한 사안을 검증하기 위한 '시민검증위원회'를 별도로 설치·운영함으로써 후보자에 대해 도덕적 검증을 철저히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4.7 재·보궐선거 경선은 예비경선과 본경선으로 나눠 실시하기로 했고, 예비경선을 거쳐 본경선으로 진출하는 후보자는 5인 이내로 하기로 결정했다"며 "예비경선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예비경선에 한해서, 여성·청년·정치신인·중증장애인에 대해 가산점을 적용하기로 했고, 가산점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선과정에서 시민평가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고, 시민평가단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구체적 사항은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