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훈 기자
  • 입력 2020.10.30 09:48
글로벌 X VPN ETF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마켓사이트(NASDAQ MarketSite)에 표시됐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X VPN ETF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마켓사이트(NASDAQ MarketSite)에 표시됐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뉴스웍스=이정훈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상장지수펀드) 운용사 글로벌(Global) X가 29일(현지 시간) 나스닥(NASDAQ)에 데이터센터 및 디지털 인프라 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X 데이터센터 리츠 및 디지털 인프라 ETF(이하 글로벌 X VPN ETF)'는 솔랙티브 데이터 센터 리츠(Solactive Data Center REITs)와 디지털 인프라 인덱스(Digital Infrastructure Index)를 추종한다. 글로벌 X VPN ETF는 현재 총 25개 종목으로 13일 기준 미국 77.04%, 중국 11.53%, 호주 4.20%, 싱가포르 2.89%, 인도네시아 2.47% 등으로 구성됐다.

투자대상은 데이터센터 및 셀타워 관련 사업이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들이다. 디지털 인프라 시설이나 구조물을 보유한 데이터센터 및 셀타워 리츠가 해당하며 이들을 보유, 운영, 개발하는 회사도 포함한다. 서버 제조업체를 비롯해 데이터센터나 셀타워에 사용되는 반도체, 집적회로, 프로세서 등 하드웨어 회사들에도 투자한다. 

글로벌 X VPN ETF는 국내에서도 미래에셋대우 등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다.

루이스 베루가 글로벌 X CEO(최고경영자)는 "투자자들은 VPN ETF를 통해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성장 잠재력과 대표적 인컴자산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먼저 출시한 CLOU ETF, EDOC ETF 등을 비롯해 앞으로도 혁신적인 테마형 상품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