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10.30 09:47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애플의 첫 5G 핸드폰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가 30일 정식으로 나왔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전날인 29일 밤부터 파티형 행사를 선보이며 아이폰의 주요 고객인 MZ세대 잡기에 나섰다.

SK텔레콤 직원들이 'T팩토리' 앞에서 30일 오후 7시 30분 열릴 아이폰12 론칭 파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날(30일) 저녁 7시 30분, 새로 문을 연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12 론칭 파티를 연다.

이번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이 90분 동안 이어진다. SKT T1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나오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이어 MC 오상진과 초대손님 고윤정이 아이폰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SKT 유튜브에서 '아이폰12 론칭 파티 @T팩토리'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게는 아이폰12,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이 나간다.

지난 29일 KT 아이폰12 출시행사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유튜브 생중계로 제공된 이번 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았다. 이들은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진행했다.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오늘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을 진행했으며, 0시부터는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도 공개됐다. KT가 사전예약 기간에 공개한 KT 아이폰12 광고 1차 티저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를 모델로 기용해 공개 7일만에 유튜브 등 조회수 205만뷰를 넘어서며 관심을 모았다.

출시 행사에 초청된 고객은 이날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받았다. 맥북 에어,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등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KT는 오는 11월 1일까지는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온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한다. 세계 첫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대형 보름달 모형과 ET 콘셉 포토존, 아이폰12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지난 29일 LG유플러스 아이폰12 론칭행사 '틈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 씨가 아이폰 12 프로로 셀카를 찍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행사 '틈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애플 마니아들이 궁금해 하는 아이폰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라이브스튜디오에서는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며 아이폰12의 달라진 점들을 체험했다. 이어 LG유플러스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 시연요원들은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12 프로의 방수 기능, 촬영 사용법, 미디어 활용법 등을 시연했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오는 11월 20일까지 3주간 아이폰12의 새로운 구성을 즐기도록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전문가에게 기능을 전수받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