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0.31 10: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빼빼로데이는 ‘숫자 1을 닮은 가늘고 길쭉한 과자 빼빼로처럼 날씬해지자’라는 의미에서 친한 친구들끼리 서로 과자를 주고받는 날에서 시작해 오늘날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하루를 보내는 하나의 빅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르다.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음식점, 카페 등 문을 닫는 곳들이 많아져 빼빼로데이를 즐길만한 재미요소가 사라지고 있다.

유통업계의 근심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빼빼로데이는 유통업계에서 대목으로 꼽히는 날로, 이맘때쯤이면 일주일 전부터 외부에 특별 가판대를 꾸리며 공격적인 판촉 행사에 나서지만, 올해는 많은 제약이 뒤따를 전망이다.    

그렇다면, 코로나 불황 속에서도 빼빼로데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는 아예 없는 것일까. 이에 아날로그 감성과 심플한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즉석사진 자판기 ‘인생네컷’이 나섰다. 

프리미엄 셀프스튜디오 인생네컷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이번에 편의점 CU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인생네컷XCU 콜라보레이션 빼빼로의 패키지는 인생네컷의 즉석사진 자판기 모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패키지 안에 빼빼로가 담겨 있으며, 총 3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해 소소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인생네컷의 빼빼로 패키지 상품 첫 출시를 기념한 이색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전국의 CU 매장에서구매한 인생네컷 빼빼로데이 패키지 상품과 함께 빼빼로데이 이벤트 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촬영한 다음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남겨주는 간단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인생네컷 X CU 콜라보레이션 빼빼로데이 인증샷 이벤트는 11월 1일(일)부터 12일(목)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30명에게 ‘인생네컷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인생네컷 관계자는 “코로나로 점점 즐길거리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주기 위해 씨유와 손잡았다”며 “인생네컷만의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셉트가 더해진 CU 인생네컷 빼빼로와 함께 친구, 연인,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재밌는 인증샷을 남겨 보다 특별한 빼빼로데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생네컷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