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0.30 13:44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 IF 2020 GANGNAM이 30일 리워드앱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와 정답을 공개했다.

이날 출제된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 IF 2020 GANGNAM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총 1000만 캐시가 걸려있다.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 IF 2020 GANGNAM' 첫번째 퀴즈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강남구가 공동 주회하는 IF 2020 GANGNAM 블랙프라이데이는 일상ㅇ르 바꾸는 ㅇㅇ ㅇㅇ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페스티벌 입니다. ㅇ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HINT:ㅎㅅㄱㅇ)"라고 물었다. 캐시워크 측은 힌트에 대해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를 검색하라고 조언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혁신기업'이다.

두번째 퀴즈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강남구가 공동 주회하는 IF 2020 GANGNAM 블랙프라이데이는 혁신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페스티벌로 행사 기간 중 온라인 사이트에서 만원 할인 쿠폰을 ㅇㅇㅇ 지급합니다.HINT:ㅅㅈㅅ"의 정답은 '선착순'이다.

세번째 퀴즈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강남구가 공동 주회하는 IF 2020 GANGNAM 블랙프라이데이 홈페이지에서는 만원 할인 쿠폰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ㅇㅇㅇ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HINT ㅁㄱㅈ"의 정답은 '매거진'이다.

네번째 퀴즈 "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강남구가 공동 주회하는 IF 2020 GANGNAM 블랙프라이데이 홈페이지에서는 혁신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대중이 직접 체험해볼수 있도록 딱 ㅇㅇㅇ 가입만 하면 쇼핑지원금 1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HINT:ㅅㅇㄱ"의 정답은 '사일간'이다.

 

서울 강남구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과 함께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코엑스 일대에서 국내 최대 스타트업 축제인 'IF(Imagine Future) 2020 GANGNAM'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는 스타트업의 매출 신장을 돕고, 대중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행사로 제품, 서비스 구매뿐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온라인은 28일, 오프라인은 30일부터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100여개 스타트업의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린다.

오프라인에서는 '강남구×KITA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신예를 발굴하는 Y.E.S DEMODAY', '시인 하상욱과 함께하는 청년 북콘서트',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밋업(meet-up)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캐시워크-돈 버는 만보기'는 소비한 열량, 움직인 거리, 걸은 시간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앱이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다. 캐시워크는 '돈 버는 퀴즈' 정답자에게 최대 1만캐시를 제공한다.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