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1.02 00:48
유재석(지미유), 김종민(김지섭), 정재형(정봉원) (사진=MBC '놀면뭐하니')
유재석(지미유), 김종민(김지섭), 정재형(정봉원) (사진=MBC '놀면뭐하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와 비교하면 5.42% 증가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018 미디어지수 480,480 소통지수 443,345 커뮤니티지수 329,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9,5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0,781과 비교하면 11.17% 하락했다.
 
2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332 미디어지수 420,320 소통지수 309,359 커뮤니티지수 378,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7,1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9,465와 비교하면 89.51%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762 미디어지수 256,960 소통지수 353,110 커뮤니티지수 213,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4,9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542와 비교하면 8.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와 비교하면 5.4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0% 상승, 브랜드 이슈 47.90% 상승, 브랜드 소통 4.360% 하락, 브랜드 확산 10.38% 하락했다" 라고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고백하다, 당황하다, 협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런닝맨, 식스센스, 신박기획'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4.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0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강호동, 박나래, 김종민, 안정환, 박명수, 김성주, 김종국, 최양락, 황광희, 팽현숙, 전현무, 이효리, 이수근, 장도연, 문세윤, 송지효, 이경규, 김구라, 서장훈, 이광수, 하하, 차태현, 김신영, 양세찬, 양세형, 안영미, 김준호, 송은이, 김국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