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주진기자
  • 입력 2016.04.12 13:43

총선을 하루 앞두고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의 총선 투표를 직접 부탁하면서 ‘일하는 국회’, ‘국민을 섬기는 국회’를 만들어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노동개혁,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의 조속한 입법을 요청했고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 위협을 정면 비판했다. 

12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박 대통령은 13분간 모두 발언을 통해 핵안보정상회의 및 멕시코 순방의 성과를 설명했으며 이어서 총선과 경제활성화법 통과 등을 언급했다.

먼저 박 대통령은 "그동안 우리 국민들은 많은 역경과 시련을 극복하고 세계가 놀란 기적의 역사를 써왔다"면서 "지금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느냐, 이대로 주저앉느냐 하는 중차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 핵문제와 대내외적인 경제여건 악화를 비롯해서 우리가 당면한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기서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는 민생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매진하는 새로운 국회가 탄생해야만 한다"며 "부디 20대 국회는 진정으로 국민들을 위해 몸과 마음을 던질 수 있는 진정한 민의의 국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나라의 운명은 결국 국민이 정한다는 마음으로 빠짐 없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서 진정으로 국민을 섬기고 나라를 위해 일하는 20대 국회를 만들어 달라"며 유권자들의 투표를 촉구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각종 법안의 입법 지연을 언급했다. "마린테크노사가 활용한 크라우드펀딩 법도 2년이 지나서 국회를 통과했는데 진작 처리가 되었더라면 이번 마린테크노 같은 기업들이 많이 순방길에 함께 오르면서 성공사례도 훨씬 더 많이 창출되었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은 국회 책임론을 제기했다. 

또한 "정부가 일자리와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안과 노동개혁법안 등이 국회에 번번이 가로막히는 현실을 보면서 지금 국민과 기업들은 가슴이 미어질 것"이라며 "국민들이 추운 겨울 얼어붙은 손을 불면서 고향 가는 길을 멈추며 했던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은 국회에서 철저히 외면당했다"고 국회를 비판했다. 

이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이 시행이 돼 서비스산업이 선진국 수준으로 발전을 하면 앞으로 15년간 69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다고 하는데, 무려 4년8개월이 되도록 법 처리가 안 되면서 지금도 매일 일자리 기회가 사라지고 있다"며 조속한 입법을 촉구했다.

대북 문제와 관련해서는 "지금 북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무시하고 추가 핵실험 준비와 GPS(위치정보시스템) 전파 교란, 미사일 발사, 청와대를 비롯한 우리 주요 정부시설 공격 동영상 유포 등 무모한 도발을 지속하고 있다"며 "북한이 의도하는 바는 남남갈등을 일으켜 우리 국내 여론을 분열시키고 국제사회의 공조를 깨뜨려보자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국제사회와 긴밀히 공조해 북한의 어떠한 도발, 어떠한 분열 책동에도 단호하게 대응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