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1.03 12:55

"어떤 댓글이나 트위터를 보면 민주당원들도 부끄러워 해"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8월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장석에 앉아 수석전문위원에게 한상혁 방통위원장에 대한 긴급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 진행 준비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시사포커스 TV 유튜브 캡처)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8월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장석에 앉아 수석전문위원에게 한상혁 방통위원장에 대한 긴급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 진행 준비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시사포커스 TV 유튜브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전 당원 투표와 관련해 "대통령의 약속도 뒤집는 결정, 국민한테 약속한 당헌도 뒤집는 결정"이라고 규탄했다.

박 의원은 3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마디로 꼼수 결정이다. 80만 당원 중에 21만 명인 26%가 참여했다. 책임당원 중에 책임당원, 아주 핵심당원만 참여한 것이다. 그 중에 86%가 했다고 뒤집는데 정말 아연실색할 결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이 같이 말했다. 

'내용의 정당성 이전에 절차적 정당성도 없는 결정이라고 평가하는 것이냐'는 물음에 "그렇다. 내용도 그렇고 절차도 그렇고"라고 답변했다. 

'민주당에서는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에 홍준표 후보 출마 및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나경원 후보 출마의 전례를 거론했다'는 말에는 "저희 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국민한테 약속인 당의 헌법 당헌에도 그런 규정이 없었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저희 당 사람들도 탄핵에 참여했다. 오세훈 전 시장 다 이건 정치적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민주당 같이 완전 성추행이라든지 하자, 중대하자가 있는 그런 사건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격이 아니라 정치적으로 그렇게 해석하지 말아야, 이 해석은 언어도단이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일축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 같은 경우는 유권자 선택권을 존중하는 게 오히려 공당에 책임 있는 자세 아니냐는 논리를 폈다'고 하자, 그는 "사실 박원순 시장 사망 이후에 피해자에게 첫 공식 사과한 게 118일째"라며 "지금까지 '피해 호소인'이라고 얘기하고 광화문 분향에서 '님의 뜻을 기억하겠다'라는 2차 가해를 가하고 이번에 또 이렇게 3차 가해까지 가하고 있으면서 유권자의 선택권 존중이라고 하면 말장난에 지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이에 더해 "답은 이미 정해져 있고 너는 따라와라. 책임당원 중에 책임당원 가지고 이렇게 결정하는 자세는 정당한 자세 공당의 자세는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민주당의) 전 당원 투표 결과에 대한 이런 평가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표심에도 영향을 줄 거라고 확신하느냐'는 물음엔 "서울시민이나 부산시민들이 잘 판단할 것"이라면서도 "인터넷에 들어가 보면 이번 투표에는 당원 중에 74%가 참여하지 않았다. 그분들의 일부 어떤 댓글이나 트위터를 보면 선량한 민주당원들도 부끄러워하는 소리가 많다, 자괴감 있는 목소리도 많이 나오고 있다"고 에둘러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