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04 10:1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캐리어에어컨이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방문 관리 없이 정기배송되는 필터를 셀프로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된 흡입부가 제품 양 측면에 배치되어 있어 오염된 공기를 보다 강력하게 흡입하여 더욱 청정한 공기로 순환한다.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은 1단계에서 ‘프리필터’를 이용해 입자가 큰 공기 중의 각종 생활 먼지를 먼저 걸러준다.

2단계에서는 ‘초미세 집진 필터’를 통해 ‘프리필터’를 통과한 초미세먼지 및 유해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추가로 잡아준다. 3단계로 구성된 ‘탈취필터’가 생활 악취,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등을 여과해주는 구조다.

‘통합 공기질 모니터링’ 기능과 ‘바람세기 자동모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실내 온도, 습도 등을 종합적으로 감지 후 종합 청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바람세기를 1~5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해 준다. 어린이의 안전을 더한 ‘차일드락’ 기능까지 더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와 같은 고성능 제품을 포함해 소비자가 초기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