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1.05 09:50
현대카드 X 제주맥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현대카드 X 제주맥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현대카드 X 제주맥주가 3일 10시 리워드앱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와 정답을 공개했다.

이날 출제된 현대카드 제주맥주 1000만원 기프트 카드 증정 이벤트 관련 캐시워크 퀴즈는 총 1800만 캐시가 걸려있다.

'현대카드 X 제주맥주' 첫번째 퀴즈는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금융계 ㅇㅇㅇ 현대카드와 새로운 맥주 문화를 만들어가는 맥주계 ㅇㅇㅇ 제주맥주가 만났습니다. 초성힌트 ㅎㅅㅌ"라고 물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힙스터'이다.

두번째 퀴즈 "아워 에일은 새 땅이 태어나는 생동감을 제주 ㅇㅇㅇ의 화사함과 제주 보리의 달큼함으로 구현했습니다. 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 ㅇㄱㄲ"의 정답은 '영귤꽃'이다.

세번째 퀴즈 "아워 에일은 제주도 탄생 설화인 ㅇㅇㅇ 할망 신의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ㅅㅁㄷ"의 정답은 '설문대'이다.

네번째 퀴즈 "아워 에일은 우리의 ㅇㅇ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의미이다. 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초성힌트 ㅅㄱ" 정답은 '순간' 이다.

 

제주맥주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아워 에일(OUR ALE)'을 출시한다. 아워 에일은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반 동안 양사가 함께 협업해 개발한 맥주다.

아워 에일은 맥주캔에서는 보기 힘든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치마폭에 흙과 바위를 퍼담아 제주를 만들었다는 설문대 할망신의 설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설문대 할망신이 보리와 홉으로 맥주를 빚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설화 속 문양과 벽화를 모티프로 제주의 자연 요소인 바다, 오름, 해를 블루, 그린, 레드의 색상으로 표현했다.

제품은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으로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다. 제주보리의 달큰함과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마시기 편하게 만들어졌다.

500mL 캔 맥주로 출시하며 기존 맥주 시장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맥주를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합리적 가격대로 책정했다.

제주맥주는 아워 에일 출시를 기념해 총 1000만원 현대카드 기프트 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아워 에일과 관련된 퀴즈를 풀면 응모할 수 있다. 퀴즈 정답을 맞춘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0만원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캐시워크-돈 버는 만보기'는 소비한 열량, 움직인 거리, 걸은 시간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앱이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다. 캐시워크는 '돈 버는 퀴즈' 정답자에게 최대 1만캐시를 제공한다.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