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남희 기자
  • 입력 2020.11.09 15:37

인천공항공사, 특성화 부문 우수상 및 운영 부문 장려상 받아

지난 6일 열린 '제12회 국토교통 교육기관 발전협의회' 및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원광석 국토교통인재개발원 원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에서 4번째)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b>인천공항</b>국제공항공사)
지난 6일 열린 '제12회 국토교통 교육기관 발전협의회' 및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원광석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에서 4번째)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6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제12회 국토교통 교육 기관 발전협의회' 및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발전협의회는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원광석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장 및 국토교통부 산하 13개 교육기관장과 관계자 약 80여 명이 각 교육 기관 간 협력 강화방안과 교육훈련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011년 발족한 국토교통 교육 기관 발전협의회는 국내 국토교통교육 분야의 발전을 모색하고 교육훈련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협의체이다. 

발전협의회에 이어 열린 제10회 국토교통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는 발전협의회 13개 회원기관이 제출한 총 15건의 교육훈련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 및 심사가 이뤄졌다.  

심사 결과 교육내용의 창의성과 실용성에서 최고점을 받은 한국도로공사의 '비대면 학습과 소통 촉진을 위한 엑스 튜브 구축운영'이 특성화 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임금피크대상자의 재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잡스타트, 잡고 과정'이 운영 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특성화 부문 우수상과 운영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이경화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장은 "협의회 개최를 통해 공공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소속 교육기관들의 다양한 교육내용을 공유하고, 각 교육기관들이 언택트 시대를 대비한 선도적인 교육방식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공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