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훈 기자
  • 입력 2020.11.11 10:24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뉴스웍스=이정훈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IRP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고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수료 체계 개편 및 인하로 한화투자증권 IRP의 수수료 부과 구간은 기존 3개 구간에서 1억 이하와 초과의 2개 구간으로 줄어들고 수수료율은 기존보다 최대 0.1% 낮아지게 돼 1억 이하는 0.3%, 1억 초과는 0.2%가 적용된다.

또 퇴직금을 IRP로 수령하는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최초 1년간은 0.1%의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를 적용하고 장기 가입 수수료 할인 구간도 확대한다. 11년 이상 유지 할 경우 15%의 수수료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을 운영하는 중견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1월부터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에 대해서는 기업부담 총 수수료의 50%를 감면하고 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퇴직금은 IRP를 통해 10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해야 절세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짐에 따라 장기간 계좌를 유지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장기간 IRP를 보유해야하는 고객의 입장에선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