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11.11 10:58
위폐전문가그룹의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는 11일 '위폐전문가그룹 위벤저스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위벤져스' 영상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위폐전문가그룹은 위폐 피해 예방 활동을 위해 유튜브 채널 '위폐전문가 그룹:위벤저스'을 11일 공개했다.

위폐전문가그룹은 2018년 9월 은행연합회와 국가정보원이 위폐 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은행 전문가들을 모아 발족한 전문가 집단이다. 올해는 발권 은행인 한국은행이 참가하며 활발한 위폐 피해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에는 은행연합회·국정원·한국은행 담당자와 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은행 전문가 등 총 12명이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대면교육이 어려워지고 디지털 환경이 확대되는 상황을 고려해 위폐 감별 콘텐츠를 유튜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피해 예방 활동을 확장하기로 했다.  

위폐전문가그룹 측은 "'위폐전문가 그룹 소개', '화폐 이야기(1편)', '달러화 위폐 감별법' 등 3개 영상을 우선 제작·게시했다"며 "다음주부터 순차적으로 원화·유로화·위안화 등 주요 화폐들에 대한 위폐 감별법을 생생히 소개하고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등 위폐 대응 현장도 다채롭게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