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1.13 21:00
(사진=JTBC 히든싱어6)
(사진=JTBC 히든싱어6)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JTBC ‘히든싱어6’(기획 조승욱, 연출 홍상훈 신영광) 왕중왕전 1회에서 ‘레전드급 모창능력자’로 불린 장범준 편 모창능력자 편해준이 독보적인 1위를 달린 가운데, 아직 무대를 선보이지 않은 ‘후반부 모창 신(神)’ 7명이 숨가쁜 추격전을 예고했다.

13일 방송되는 JTBC ‘히든싱어6’ 왕중왕전 2회에서는 '말하는 목소리'까지도 원조가수 장범준과 똑같다는 평가를 받은 ‘모창 신’ 편해준이 300점 만점인 연예인 판정단의 점수에서 무려 295점이라는 놀라운 점수를 받은 가운데, 남아 있는 7명의 모창능력자들이 편해준을 꺾기 위한 ‘필살기’를 준비하고 무대에 나선다.

특히, 진작부터 편해준을 우승 후보로 점찍고 자신의 모창능력자 김현우를 우승시키기 위해 '승부욕의 화신'이 된 원조가수 비는 특별한 '필승 전략'을 김현우에게 전수했다. 비를 꺾고 우승했던 김현우 역시 12명의 ‘모창 신’들 사이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실력자다.

김현우를 만난 비는 처음에는 “욕심을 부리기보단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라”며 격려했지만, “왕중왕전 우승 상금이 1000만원”이라는 말에 “받아야겠네. 무조건 1위를 하자”며 특급 노하우 전수에 나섰다.

비의 열정적인 특강을 받은 김현우는 모창 실력은 물론, 안무와 퍼포먼스 능력까지 1000% 향상된 모습으로 통 안에서 나오자마자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전원 기립’해 환호한 판정단은 “무대를 완전히 찢어 놓으셨다”, “김현우 씨가 저렇게 잘 생겼었나? 비주얼마저 달라 보인다”며 열광을 금치 못했다.

특히 문세윤은 “통에서 나오신 뒤의 무대들이 너무 완벽해서 모창능력자들이 나오고 나서 ‘점수를 더 줄 걸’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며 “무대부터 먼저 보여주시고 후반부에 통 속에 들어가셔서 부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신박’한 제안을 하기도 해 폭소를 자아냈다.

‘독보적 1위’ 편해준을 따라잡기 위해 준비한 비 편 우승자 김현우의 역대급 퍼포먼스는 11월 13일 금요일 밤 9시 JTBC ‘히든싱어6’ 왕중왕전 2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