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16 09:4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월드비전이 지난 5월부터 버추얼 런과 버추얼 하이킹 등 온택트 기반의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버추얼 하이킹의 인기가 뜨겁다.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2020 글로벌6K포워터 버추얼 하이킹’은 모집 시작 5일만에 선착순 1000명 참가자 모집이 마감됐다.]

산 정상석에서 찍은 하이킹 인증샷을 SNS 게재하는 익숙하고 간편한 참여방법과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에디션의 매칭 펀드로 진행되어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것이 월드비전 측의 설명이다.

월드비전 글로벌6K포워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참가자들에게는 인증 손수건·보틀·와펜·마스크 스트랩·하이커 로그북 등이 포함된 하이킹 패키지가 전달된다. 

참여 방법은 정상석이 있는 산에서 각자 하이킹을 하고, 하이킹 참여 이유를 적은 손수건과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참가자들의 하이킹 인증샷 1좌(개)당 1만원을 후원한다.

조광남 월드비전 브랜드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은 “처음으로 시도한 버추얼 하이킹에 이렇게 폭발적인 호응이 있으리라 예상하지 못했다”이라며 “젊은 층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기부 캠페인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