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1.17 08:44
제1회 부캐선발대회 오퀴즈 9시정답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1시정답 공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Mnet의 디지털 콘첸츠 '부캐릭터 선발대회(이하 '부캐선발대회')가 17일 오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출제된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59분까지(9시·10시·11시·12시·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힌트는 검색창에 '제1회 부캐선발대회'를 검색하면 된다. 오퀴즈 정답으로 5포인트가 제공되고, 이후에는 1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5포인트 적립 받은 회차는 1포인트 중복 적립이 불가하며 퀴즈 예산 소진시 모든 적립이 종료된다.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오전 9시 문제 "대기실에 가장 먼저 도착한 부캐는 누구일까요?"의 정답은 '재키아이'이다.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오전 10시 문제 "아리송해는 송해선생님을 롤모델로 삼고 공부하는 ○○ MC 입니다."의 정답은 '신인'이다.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오전 11시 문제 "수현OPPA의 포지션은 리더, ○○○○, 메인 래퍼, 메인 댄서 입니다."의 정답은 '메인보컬'이다.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12시 문제 "금도끼은도끼의 낭만오빠는 사실 ○년전에 나온 노래입니다. (숫자)"의 정답은 '2'이다.

엠넷 부캐선발대회 백만 오퀴즈 오후 1시 문제 "QDR의 참가 이유는 ○○ 꽈뚜룹으로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의 정답은 '래퍼 '이다.

 

오퀴즈는 OK캐쉬백 앱 서비스로 오퀴즈에 나온 퀴즈를 맞히면 일정액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국내 최초 부캐릭터(부캐) 세계관을 창시한 마미손과 '부캐 부자' 유세윤, '둘째 이모' 김다비가 심사위원으로 나서 화제를 모은 '부캐선발대회'는 지난달 22일부터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부캐릭터 선발대회(이하 '부캐선발대회')' 1회 방송에서는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재키아이부터 18K, 랄랄, 금도끼&은도끼, 박서윗, QDR, 202F, 수현OPPA, 아아, 영순이까지 독보적인 부캐들이 대기실에 모여 서로의 캐릭터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부캐선발대회'의 첫 번째 참가자는 수현 OPPA다. 두 번째로 비투비의 창섭과 은광의 부캐인 금도끼&은도끼가 참가했다. 세 번째 참가자 유튜버 꽈뚜룹은 부캐인 QDR로서 래퍼로 도전한다. 

부캐 그룹 '아아'도 눈길을 끌고 있다. 탁재훈은 아니쥬, 이지훈은 아원츄라는 부캐로 각각 변신하여 남다른 입담을 과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