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17 09:4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투비소프트가 넥사크로플랫폼 기반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은 세종청사 옥상정원 관람 재개에 따른 관람객의 출입 편의성과 청사 보안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관람객의 관람 신청에서 출입, 관람, 퇴장까지의 전 과정을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게 간소화하고, 동시에 정부세종청사의 공간적 특성에 따른 내부 업무 구역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된 것이 핵심이다.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에는 관람객의 편의성을 위한 QR 방식의 출입증 발급, 위치 기반의 관람 정보, 비상시 SOS 요청, 재난·위험 상황과 비인가 지역 출입 시 알림 서비스가 적용됐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모바일 출입 앱’은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넥사크로플랫폼’은 차세대 에듀파인,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등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 등 1200여 개의 시스템에 적용된 UI·UX 프레임워크이다.

투비소프트는 옥상정원 관람객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자 애플리케이션과 관리 시스템의 구축뿐 아니라, 상시 출입에 대한 관리까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청사 옥상정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올 연말까지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시범 운영 중이며 이후 앱을 통한 자율관람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