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케이팝 레이더 1위 탈환… "최다 유튜브 조회수"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케이팝 레이더 1위 탈환… "최다 유튜브 조회수"
  • 이동헌 기자
  • 승인 2020.11.18 0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시 한번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에 올라서며 글로벌 아이돌의 위엄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46주 차(11월 8일~11월 14일) 차트에서 약 2310만 뷰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해당 곡이 발매 3개월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정상을 탈환한 것.

17일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8월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최근까지 약 90일 동안 방탄소년단에게 발생한 조회수는 총 42억 7000만 건이다. 이 가운데 9.8%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했다. 또 미국이 7.7%, 일본이 7.4%, 필리핀과 인도가 각각 6.8%로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한국, 브라질, 멕시코,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전반에 걸쳐 고른 조회수 분포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케이팝 아티스트 유튜브 조회수의 경우 대부분 상위 5개국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방탄소년단은 20위권 국가까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90일 동안을 기준으로 케이팝 아티스트 중 방탄소년단에 대해 가장 많은 조회수가 발생하고 있다”며 “2위 아티스트와도 약 5억 건의 큰 차이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이번 46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태민의 ‘이데아(IDEA:理想)’는 1805만 뷰, 여자친구의 ‘MAGO(마고)’는 1556만 뷰로 각각 2위와 3위로 진입했다.

또한 트와이스의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1535만 뷰)를 비롯해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러브식 걸즈)’(1293만 뷰),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1138만 뷰), ‘Ice Cream(아이스크림)’(1076만 뷰), 트레저의 ‘음(MMM)’(926만 뷰), NCT U의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896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879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문화관광부-나00011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편집·발행인 : 고진갑
  • 편집국장 : 최승욱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