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1.19 10:54
정바비 (사진=정바비 블로그)
정바비 (사진=정바비 블로그)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전 여자친구에 대한 성폭력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가을방학 멤버 정바비(본명 정대욱)가 기소 의견 보도에 대해 항변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18일 정바비의 소속사 유어썸머는 “정바비의 고발 사건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는데, 기소의견이 원 고발 내용에 대한 것이 아니다”라는 공식 입장을 냈다.

그러면서 “경찰은 준강간치상 부분에 대해 전부 혐의가 없다고 판단해 불기소의견을 냈다”며 “언론에 보도됐고 고발의 유일한 근거가 된 카톡 내용이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기소의견을 낸 부분은 원래의 고발 내용이 아닌 다른 부분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는 취지”라면서 “고발 근거가 사실이 아님이 명명백백해진 상황에서 또 다른 부분을 문제 삼아 일부라도 죄를 지은 것처럼 퍼져가고 있는 이 상황이 심히 유감스럽다”라 전했다.

정바비 측은 "향후 검찰조사에 있어서도 성실하게 임하여 남겨진 진실을 밝혀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기타리스트 출신 작곡가 및 가수 '가을방학'의 정바비는 전 여자친구인 20대 가수 지망생 A씨를 성폭행하고 동의 없이 신체 일부를 촬영한 혐의로 피소됐다. A씨는 지난 4월 극단적인 선택을 하며 피해 사실을 알렸고 유족은 지난 5월 정바비를 고발했다.

정바비는 지난 1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고발 내용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하며 “조만간 오해와 거짓이 모두 걷히고 사건의 진실과 저의 억울함이 명백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정바비를 성폭력범죄처벌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강간치상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 불충분으로 인해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인 정바비는 방탄소년단(BTS)의 노래 'Love Maze', 'I'm Fine', 'DreamGlow', 'Answer : Love Myself'. '134340'의 작사 및 작곡가로 활동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간지러워'와 '20cm'의 작사 작곡가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또 '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 '동거' 등으로 유명한 그룹 가을방학의 멤버다.

[이하 정바비 입장문 전문]

​오늘 부로 저에 대한 고발 건에 대한 검찰 송치가 이루어졌습니다. 

경찰은 준강간치상 부분에 대해 전부 혐의없다 판단하여 불기소의견을 내었습니다. 

언론에 보도되었고 고발의 유일한 근거가 된 카톡 내용이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다만 기소의견을 낸 부분은 원래의 고발 내용이 아닌 다른 부분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는 취지입니다. 

고발 근거가 사실이 아님이 명명백백해진 상황에서 또다른 부분을 문제 삼아 일부라도 제가 죄를 지은 것처럼 퍼져가고 있는 이 상황이 심히 유감스럽습니다만, 향후 검찰조사에 있어서도 성실하게 임하여 남겨진 진실을 밝혀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