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23 10: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맥포머스’가 홈쇼핑을 통해 2021년형 신제품 ‘맥포머스 다이내믹 빌더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세트는 다양한 테마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360도 회전 LED 블록과 역대 최다 수량인 7종의 새로운 미니 피규어에 끼웠다 뺐다 변신 가능한 헬멧 액세서리 3종까지 더해 더욱 다양한 역할놀이와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본품 외에도 ‘다이내믹 피크닉 세트’, ‘판타지 카니발 세트’, ‘다이내믹 스카이 트랙 세트’ 등을 추가 한 풍성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오는 12월 2일 CJ홈쇼핑을 통해 ‘맥포머스 다이내믹 빌더 세트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조형놀이와 이를 활용한 역할놀이를 통해 두뇌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국내 유명 과학고에서도 10년 연속 교구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높이는 우수한 스템 교구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짐보리 짐월드가 ‘맥포머스’ 개발진과 함께 만든 영유아 자석 교구 ‘스틱오’는 최근 첫 번째 디럭스 세트 ‘스틱오 매직 플레이 세트’를 선보였다.

다양한 컬러 볼이 들어있는 사운드 쉐이커 피스와 미끄럼틀, 지붕 등 신규 액세서리 피스가 추가된 신제품 ‘스틱오 플레이 그라운드 세트’와 함께 기존 인기 제품인 ‘스틱오 베이직 30 세트’, ‘스틱오 컨스트럭션 세트’, ‘스틱오 롤 플레이 세트’, ‘스틱오 포레스트 프렌즈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코로나 시대에 맞춰 99.9% 살균 및 항균 효과로 장난감의 청결 관리를 도와줄 ‘도담스 살균 정리함’을 특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틱오는 영유아 기초 발달 사항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월령별 맞춤 플레이가 가능하고, 평면에서 입체 구조물까지 다양한 표현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과 감각탐색, 공간지각력, 운동 및 인지능력 발달도 기대할 수 있다.

‘스틱오 베이직 30 세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주관의 ‘2020 서울어워드’에서 유아·출산·완구 혁신브랜드 부문에 선정된 데 이어, 영국의 유명 아동놀이 컨설팅 기업 '굿 플레이 가이드'에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굿 토이 가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