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11.23 10:52

"문 정권은 한 마디로 건국 이래 최악의 정권…세종대왕, 이순신 돌아와도 구할 수 없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국민의당)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어떤 분과도 만나겠다. 여당의 폭주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내년 보궐선거, 해 보나 마나일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들, 모두 모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 대응, 공동 투쟁을 논의하자"며 이 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여당의 공수처법 개악 시도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보궐선거 무공천 당헌 뒤집기에 이은 자기부정과 민주정치 파괴의 결정판"이라며 "사기꾼도 이렇게까지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해다.

이어 "총칼만 안 들었지 거짓과 위선, 민주적 절차의 파괴로 가득찬 문재인 정권은 한 마디로 건국 이래 최악의 정권"이라며 "이런 문재인 정권이 밀어붙이는 공수처법 개악은 민주당 정권의 총칼이 되고, 장기 집권을 여는 열쇠가 될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런 위기 상황인데도 지금 야권은 제대로 싸우고 있는가. 국민들께서 보시기에 간혹 보궐선거 출마 선언은 있지만, 어디에도 구국의 의지는 보이지 않는다고 하실 것"이라며 "대한민국이 여기서 더 망가지면 세종대왕이 다시 태어나시고, 이순신 장군이 돌아오신다 해도 구할 수 없다는 절박감이 없다고 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선을 다해 공수처법 개악을 막고, 법에 정해진 대로 공수처장 합의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야권의 공동 투쟁이 절실하다"면서 "여권은 지금 20년 장기 집권의 기반을 닦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이 정권의 일방통행을 막아내지 못한다면 야권은 완전히 무력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내후년 대선도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라며 "제1야당을 포함한 양심 있는 모든 야권 인사들에게 호소한다.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들,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회복을 바라는 사람들은 모두 모이자"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대북정책의 대해서는 "북한에는 호구 취급 당하면서 안방에선 호랑이 행세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연평도 포격 10주기를 언급하면서 "북한의 천인공노할 만행을 규탄한다"며 "빗발치는 포탄 속에서도 끝까지 대응 포격을 멈추지 않았던 장병들의 용기와 희생을 되새기며,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 부상 후유증으로 지금까지도 고통 받고 있는 분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연평도 포격 도발로부터 10년이 지난 2020년 9월 22일, 서해에서 우리 국민이 총살되고 불태워졌다"며 "처음에는 사과하는 듯 하던 북한은, 이 정권 사람들이 전화통지문 한 장에 감읍하고, 참혹한 죽임을 당한 우리 국민에게 월북 프레임을 뒤집어씌우며 자신들 눈치를 보자, 기다렸다는 듯이 이제는 뻔뻔하게 우리에게 책임이 있다고 우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재인 정권의 이러한 태도가 정상적인 국가가 취할 자세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정상적인 국가라면 북한을 비롯한 외부 누구라도 우리의 영토를 침범하면 단호히 격퇴해야 하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해쳤다면 끝까지 쫓아가 책임을 묻고 처벌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것이 나라다운 나라의 모습일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