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11.23 15:10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21일 중등 교원임용시험 시행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육부)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정부가 최근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노량진 임용고시학원에 대해 합동 조사에 나선다.

서울 동작구 노량진의 한 임용단기학원과 관련해서는 지난 22일까지 총 76명(수강생 69명)의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21일 중등 교원임용시험은 예정대로 시행됐다.

교육부는 확진자 전원에 대해 응시제한 조치를 취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시험을 진행했다고 밝혔지만 무증상 확진자가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고 시험 이후에도 학원 관련 확진자가 나오는 등 여전히 추가 위험이 남아 있는 상태다.

이에 교육부와 질병관리청 등은 노량진 임용고시학원에 대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23일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에는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을 비롯해 서울시, 동작구청 및 보건소, 서울시교육청, 동작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역학조사관 및 환기전문가 등과 함께 감염 확산 원인 및 학원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집중 조사를 실시하고, 해당 학원의 '감염병예방법', '학원법' 등 관계 법령 위반 여부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정부는 "최종 실태조사 결과 학원의 방역 소홀로 감염이 확산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감염병예방법상 과태료, 고발, 구상권 청구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엄정한 법적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