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1.25 07:48
BTS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BTS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르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후보로 발표했다.

후보로 오른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21일 발매한 디스코 팝 장르의 싱글이다. 한국 대중음악 사상 처음으로 미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오르며 이미 역사적 기록을 가진 곡이기도 하다.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르면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로 미국 3대 음악시상식에서 모두 후보에 오른 기록을 갖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그래미를 제외하고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에서 각각 3년과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그래미에서도 상을 받으면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된다.

방탄소년단은 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제이 발빈·두아 리파·배드 버니&테이니의 '운 디아', 저스틴 비버와 쿠아보의 '인텐션스',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 테일러 스위프트와 본 이베어의 '엑사일'과 함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트로피를 겨룬다.

BTS는 그래미 어워드 후보 발표 직후 트위터를 통해 "힘든 시기 우리 음악을 들어주시고 공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그래미 후보 아티스트라는 기적을 만들어 주신 것은 아미 여러분이다. 늘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