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25 10:1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모두싸인이 법률사무소 화음과 함께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주식·투자, 인사·노무 등 기업 설립·운영에 필요한 계약서, 문서 양식을 무료 배포했다.

모두싸인·화음 공동 배포 계약서 양식은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주식·투자 분야 이외에도 도급·용역, 매매·거래, 인사·노무 분야에서 필수적인 계약서, 문서로 구성됐다. 

법인설립 분야에는 원시정관, 주식발행사항동의서, 주식인수증, 취임승낙서가 포함되어 있다.

주주총회·이사회 분야에는 주주총회의사록, 주주서면결의서, 이사회의사록, 이사의결정서, 인사·노무 분야 근로계약서 등 17종의 계약서 및 문서 양식과 해설서가 포함됐다.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인사·노무 등의 분야에서 법적 전문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이 설립·운영에 필요한 필수 계약서, 문서의 활용방안과 주의사항, 필수 항목 등 상세한 설명이 포함된 해설서도 함께 제공한다.

모두싸인이 계약서 양식을 배포하는 것은 '스타트업계약서 KIT', '근로계약서 KIT' 에 이어 세번째 사례다.

정재권 화음 대표 변호사는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이 주고객층인 모두싸인을 통해 양질의 계약서를 배포해 보다 많은 기업이 법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법률 전문 인력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전문가가 검토한 계약서 양식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