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25 10:1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포항공대(POSTECH)와 대학 전문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기업의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기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정보교류를 수행하며, 협약의 효율적 이해를 위해 상호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상호 협력에 있어서 양 기관은 기업의 기술 및 산업군 전반에 걸친 시뮬레이션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포항공대가 추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 진행되며 앤시스코리아는 각 스타트업이 앤시스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뮬레이션 관련 상담 시 기술 분야는 구조, 유동, 전기·전자, 반도체, 재료, 시스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등이며 산업 분야는 자동차, 항공우주 및 방위 건설, 소비재, 헬스케어, 로봇, 5G, 자율주행 자동차, 전기화 등이 포함된다.

이 날 5G 안테나·RF 분야 스타트업 기업인 ‘크리모’가 앤시스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첫 시행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은 ”앤시스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