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25 18:0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제59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오는 12월 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포럼은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나눔과 섬김'을 주제로 양일선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우지성 위드 운영본부장이 강연한다.

양일선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현재 학교법인 연세대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월드 비전 인터내셔널 국제본부 이사 및 한국월드비전 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급식·외식경영 전문가로서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식생활문화학회, 대한가정학회의 회장, 한식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국가영양정책 수립, 영양사 양성 및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 활동을 통해 국민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 대한민국 국민훈장모란장을 수상한 바 있다.

연세대학교 첫 여성 교무처장, 교학부총장으로 임명되어 활동했다. 

우지성 본부장은 현재 국제 보건영양 전문 비영리기관인 위드의 이사 및 본부장직을 맡고 있다.

서울대학교, 미시건대학교 및 코넬대학교에서 국제영양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몽골영양개선 연구소 초대 소장, 옐로 윈도우 영양개선연구원 대표 등을 역임하였다.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혁신역량을 제고하고자 과학기술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논의하는 여성과학기술계 대표 포럼이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