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11.26 11:14

토공자동화 및 첨단 측량 부문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사진제공=
지난 9월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0' 경연대회에서 두산인프라코어 장비가 굴착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0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에 참가한다.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 건설기술 전문행사다.

전시회 참가업체 중 가장 큰 규모로 참여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사이트클라우드, 콘셉트엑스, AR·VR을 활용한 고장예측 및 진단기술, 휠로더 투명버킷 기술, 수소연료전지드론, 스마트 드릴링 로봇 등 첨단 건설기술을 소개한다.

사이트클라우드는 건설현장 종합관리 솔루션으로 3차원 드론 측량과 고유 플랫폼을 활용해 토공량 분석 및 최적 시공 계획을 1~2일 만에 산출할 수 있다. 콘셉트엑스는 건설현장 무인자동화 통합관제솔루션으로 지난해 11월 세계 최초로 시연회를 통해 외부에 공개한 바 있다.

행사에는 지난 9월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0' 경연대회의 시상식도 열린다. 스마트건설 챌린지는 스마트 건설기술 성과를 알리고 현장 적용을 독려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한 경연대회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토공자동화 및 첨단측량 부문에서 사이트클라우드와 머신컨트롤 기술을 인정받아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지난해 건설현장 무인자동화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올해 사이트클라우드 출시로 스마트 건설현장 구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다양한 솔루션들을 순차적으로 상용화해 건설산업의 새로운 미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