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1.27 11:4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규제가 집중된 수도권 및 광역시로 쏠렸던 관심이 규제의 영향으로 인근 중소도시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1월 셋째주 기준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은 지방권이 0.32% 상승해, 수도권(0.18%)과 대비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전국 평균(0.18%)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 이 중 경남 지역은 전주대비 0.34% 상승해 8개도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실제로 경남에 위치한 창원, 양산 등의 집값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인근 도시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창원센텀푸르지오는 3개월 전과 비교해 1억5000만원의 웃돈이 붙었고, 신축 아파트인 ‘용지더샵레이크파크’는 지난달 24일 전용 84㎡가 9억5000만원에 거래되는 등 치솟은 집값으로 인해 인근 중소도시로 수요가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집값 폭등에 따른 풍선효과 수혜를 톡톡히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남지역 중소도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지난 20일 부산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규제를 피하기 위한 수요들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밀양에는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는 등 대형 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 규제와 인근 지역의 집값 폭등으로 인근 중소도시인 밀양 내 단지들에 투자수요들의 계약이 속속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모여드는 사람들에 개발호재까지 겹쳐 밀양 부동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기대감 높은 밀양에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를 선보여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밀양은 약 165만㎡ 규모의 나노융합기술 중심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산업단지가 완공될 시 100여개 관련 기업이 입주하면, 약 8천여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기대되는 등 1조2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최근 밀양 산업단지에 삼양식품이 2000억원 규모의 신공장 증설을 확정짓고, 농림부가 추진하는 ‘경남 스마트팜 혁신 밸리’가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어 밀양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밀양시는 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대출규제도 덜하고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해 향후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도 있다. 따라서 밀양에서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지금이 내 집 마련을 하기 좋은 최적이 시기로 보인다.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이러한 수혜들을 그대로 받게 될 전망이다. 단지는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 13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9층, 4개동, 총 560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6~110㎡로 다양한 평형을 제공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인근에 제대천과 산책로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할 시, 단지와 인접한 창밀로를 통해 밀양대로•밀양IC•대구부산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며, 창원지방법원•창원지방검찰청•밀양시청 등 주요 관공서와 홈플러스•영화관 등 대형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단지 북측으로 위치한 부북초등학교를 비롯해 인근에 밀성초•중•고등학교 등 여러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단지에서 운영하는 등하교 셔틀버스로 통학이 가능하다. 작년부터 500세대 이상 아파트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특히,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대림산업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먼저, 혁신 주거평면 ‘C2 하우스(HOUSE)’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의 평면으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평면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단지에는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을 통해 세대 내부와 입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커뮤니티 시설의 깨끗한 공기질 유지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 주택 전시관은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 1175-5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