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11.30 11:23
<b>코웨이</b> CI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코웨이가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DJSI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사회적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활용된다. 지난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후 올해로 22년째를 맞았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서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8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3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선정됐다. 고객관계관리, 제품품질관리, 환경정책 및 시스템, 환경사회보고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점이 주효했다. 특히 내구재 부문에서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된 국내 기업은 코웨이가 유일하다. 

이번 DJSI 월드 지수는 전 세계 2540개 평가대상 기업 중 12.7%인 32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은 코웨이를 포함한 17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고객과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을 적극 이행하면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