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02 03:34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정상을 지켰다.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48주 차(11월 22일~11월 28일) 차트에서 6621만 뷰를 기록하며 또 다시 2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발매된지 3개월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 2258만 뷰를 기록하며 3위를 달리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 역시 857만 뷰로 10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은 이번 케이팝 레이더 TOP 10 차트에 총 3곡의 뮤직비디오를 포함시켜 가요계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글로벌 그룹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침대 위 버전을 비롯해 숲, 흑백 사진 버전 등을 다양하게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이번 ‘Life Goes On’ 뮤직비디오는 해외 케이팝 팬들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강렬한 퍼포먼스 및 화려한 군무가 포함되지 않은 잔잔한 스토리 형식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이번 48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NCT U의 ‘90's Love(나인티스 러브)’는 3081만 뷰를, 갓세븐의 ‘Breath (넌 날 숨 쉬게 해)’는 2176만 뷰를 기록해 각각 2위와 4위로 TOP10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에스파의 ‘Black Mamba(블랙 맘바)’(1476만 뷰)를 비롯해 트와이스의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1240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1200만 뷰), ‘Lovesick Girls(러브식 걸즈)’(1118만 뷰), ‘Ice Cream(아이스크림)’(965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