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12.03 10:07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고덕국제신도시 랜드마크 주상복합 단지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총 660가구, 전용면적 78~93㎡의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동시 분양에 나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은 지하 1층~지상 5층, 총 555실로 구성돼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영국 테마가 적용된 패밀리 스트리트몰로 꾸며진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까워 관내 주요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고덕초·고덕중(가칭)이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만 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1㎞ 이내에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최고 49층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로 건설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 및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을 기대할 수 있다.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한편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은 영국을 테마로 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영국 국기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이 적용된 중앙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를 비롯,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 등이 구현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