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12.07 17:14
유천호(오른쪽) 군수가 강화군을 방문한 김광현 선수와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강화군)
유천호(오른쪽) 군수가 강화군을 방문한 김광현 선수와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화군)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유천호 강화군수가 비시즌을 맞아 지난 4일 강화군을 방문한 메이저리거 김광현(32세, 세이트루이스) 선수를 격려했다.

김광현 선수는 군수실에서 유 군수와 강화군 길상면에 소재한 SK퓨처스파크의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후 유니폼·사인볼과 강화농특산물을 교환하며 우호를 다졌다. SK퓨처스파크를 방문해 동료 선수들을 격려하며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유천호 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든 국민이 힘들지만, 김광현 선수를 비롯한 메이저리거의 좋은 활약이 국민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줬다”며 “강화 퓨처스파크가 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SK와이번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퓨처스파크는 8만6762㎡(2만6245평) 규모에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슈펙스 돔 등의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는 선수 육성 및 재활의 요람이다.

지난 2017~18년에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김광현 선수가 재활을 위해 땀과 열정을 쏟은 장소이기도 하다.

김광현 선수는 “강화는 지난 긴 재활을 이겨낼 수 있었던 어머니 품과 같은 곳이다. 그때 강화의 좋은 기운과 고품질의 농특산물로 만든 보양식이 큰 힘이 됐다”며 “강화와의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광현 선수는 지난 2007년 SK와이번스에 입단해 한국시리즈 우승을 견인하며 인천SK의 에이스로 지난해까지 KBO 마운드를 호령했고 올해는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입단해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